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제면소 자료실

뒤로가기
제목

다이어트쌀!! 고아미쌀!!

작성자 홍서연(ip:)

작성일 2018-11-08 13:57:29

조회 502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비만억제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나 그동안 화제의 쌀로 널리 알려졌던 고아미2호가 전남에서 상품화돼 본격 시판에 들어갔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는 비만억제와 당뇨 등에 효과가 있는 기능성 벼 품종인 ‘고아미2호’ 실증재배를 통해 상품화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고아미2호’는 지난해 농촌진흥청 작물과학원에서 일품벼의 수정배에 특수처리를 해 개발된 후 실증실험을 통해 비만억제 및 감소에 현저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돼 화제가 된 쌀이다.

이 쌀에는 사람 몸에 있는 효소로는 소화되지 않는 식이섬유인 ‘헤미셀룰로스’ 함량이 일반 쌀보다 3배나 많아 영양분의 체내 축적을 감소시킨다.

농촌진흥청과 아주대 의대가 공동으로 실시한 임상실험에서도 고아미2호 쌀에 비만억제와 혈액 내 중성지질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특히 고아미2호를 당뇨병에 걸린 쥐로 실험한 결과 체내 혈당량 20%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각각 30%씩 감소시키는 것으로 밝혀져 당뇨병과 고혈압, 동맥경화, 변비 등에도 효과를 지닌 것으로 분석됐다.

따라서 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이나 당뇨병 환자, 장이 불편한 사람이 이 쌀로 지은 밥을 먹으면 체중과 당뇨를 동시에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밝혀져 화제가 되고 있다.

또한 작물과학원 황홍구 박사와 농촌자원개발연구소 이성현 박사가 공동 연구한 ‘고아미2호의 효능과 이용에 관한’논문이 지난해 일본에서 열린 제13차 국제동맥경화학회로부터 우수 논문상을 수상해 식품학계보다 의학계에서 오히려 높은 관심을 끌기도 했다.

하지만 고아미2호는 초기 발아가 늦고 병해충 등 재해에 약해 재배가 다소 까다롭고 생산량이 일반 벼 품종보다 떨어지는 단점이 있으며, 밥맛이 없어 일반 쌀과 50% 정도 섞어서 밥을 지어야 한다.

영광군농업기술센터가 재배기술과 증식을 맡아 올 처음 생산한 고아미2호는 일반 쌀보다 다소 비싼 3.5kg 1포대에 2만8천원에 판매하고 있다.

 

다음검색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닫기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내용

/ byte

평점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